muhandash 2008. 1. 31. 14:27
나도 참.. 성장물을 좋아하는것 같다. =ㅅ=

또 하나의 성장 애니메이션으로 좋은 작품을 소개하자면... Beck 이라는 작품이다.

Beck는 실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강아지 이름이다. 후에 주인공들이 결성하게 되는 밴드 이름이 된다.

애니메이션이라는 것에 대한 부정적 시각이 참 많은 것이 사실이다.

물론.. 이런.. 저런류 (어른이 되어서 봐야 할 것들 포함)의 애니메이션이 널려 있어서 조금은 위험할 수도 있겠지만, 이제 막 자기만의 가치관을 만들어 가는 청소년들에게 보여 줄 수 있는 애니메이션들도 참 많다.

그 중 하나가 Beck이다.

청소년기에 가질 수 있는 자기의 앞날에 대한 생각들과 남녀관계에서 비롯되는 고민들을 참 사실적으로 보여준다.

물론 애니메이션에서 보여주는 여러가지 환경이 일반적인 환경이라고 보기 힘들수도 있다.

단지 아무 생각없이 공부해서 대학에 가겠다는게 아니라... 가수가 되고 싶다... 연극을 하고 싶다... 내가 하고 싶은 것이 어떤건지 깨닫고 그것을 지켜 갈 수 있는 모습은 참 본받을만하다는 생각이 드는게 사실이다.

나는 나이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이야기 하니깐... 공부해야지 라고 생각하며 자라왔다.

자신의 의지로 공부하고, 자신의 의지로 또 다른 길을 찾고, 자신의 의지로 무언가를 찾아 나서는 모습을 근처에서 보기가 쉽지는 않다. (물론 많지만 보이지 않는것일 수도 있겠지만...)

물론! 내 고집만을 내세우는 것도 위험하니, 받아들이는 모습도 중요한데.. 이런 것을 가르쳐 주는 사람이 바로 인생 선배이다.

여러가지가 어우러져 있는 애니메이션 Beck을 꼭 한번 만나보기 바라는 마음이 한가득이다.

OST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중에 하나! 꼭 들어 보시길~

more...을 클릭하면 Beck의 세계가!!!